HOME > 사업소개 > 상담 및 사례관리사업 > 상담사업

상담사업

행복한 어르신 세상, 우리의 미래

클라이언트의 복합적인 욕구에 대한 개별화된 상담서비스 제공

접수 및 이용상담

    • 내용 : 복지관 회원가입, 이용에 관한 정보, 프로그램 이용안내 등
    • 일시 : 월 ~ 금 9:00~18:00
    • 장소 : 관내 2층 문화복지과 사무실

신입회원설명회

    • 내용 : 복지관 전반에 대한 이용 방법과 프로그램 세부 내용 설명
    • 대상 : 복지관 신입회원
    • 일시 : 매월 셋째주 목요일 13:30~14:30
    • 장소 : 3층 큰강의실

안부전화상담

    • 신입회원 1차, 2차, 전화상담: 동년배 노인상담원을 활용하여 신입회원설명회 일정 안내 및 불참자 복지관 이용 안내
    • 일회성 안부전화상담: 동년배 노인상담원을 활용 하여 일회성 안부전화상담 진행
    • 지속성 안부전화산담: 동년배 노인상담원을 활용 하여 심리, 정서적 지지가 필요한 회원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안부전화상담 진행
    • 청노평생교육문화센터 장기결석자 안부전화상담: 3주 이상 결석자의 경우 안부전화상담 진행

일반상담

    • 내용 : 복지관 회원가입, 이용에 관한 정보, 프로그램 이용안내, 생활 전반적 문제 관련 상담 제공 및 지역 내 서비스 의뢰 및 연계
    • 일시: 월 ~ 금 9:00~18:00
    • 장소: 2층 문화복지과

전문상담

    • 법률상담
      • 내용: 채권, 민형사 소송 절차 등
      • 일시: 매월 셋째주 목요일 10:00~12:00
      • 신청: 2층 문화복지과
    • 경제상담
      • 내용: 세무(상속, 증여세), 생활금융 등
      • 신청: 2층 문화복지과
    • 건강상담
      • 내용: 신체, 정신건강 등
      • 신청: 2층 문화복지과
    • 주택상담
      • 내용: 주택금융제도, 공공주거정책 등
      • 신청: 2층 문화복지과

집단상담

    • 내용 : 노인의 역할 재정립, 심리적지지, 인권증진을 위한 집단활동 프로그램 진행
    • 대상 : 만 60세 이용회원 중 심리·정서적으로 지원이 필요한 대상